2020/12 6

위닉스 분석 II BM과 숫자 편 (2020 12 26)

BM 위닉스는 생활가전 제품인 공기청정기, 건조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업계 현황 가전제품은 전형적인 내구소비재로서 가정과 개인의 생활필수품으로 정착되었으며, 그 수요는 경기 변동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내구소비재 : 자동차 부속품, 전기 제품같이 구입해서 수 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재 프리미언 가전시장은 꾸준히 증가, 소비자의 빠른 욕구변화로 인하여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점차 짧아지는 추세. 시장수요의 변화에 주요 변동요인으로 작용. 친황경, 절전 기술 등의 중요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다. 제습기는 여름 성수기에 수요가 집중되어 있으며, 여름철 ..

위닉스 기업 분석 I 경영진편 (2020 12 24)

회사 정보 시총 : 3880억 정도 (21,700원 기준) 주식수 : 17,873,425 소액주주 비중 : 42.00% 윤희종 대표 : 29.29% 윤철민 (최대주주의 친인척) : 19.61% 자사주 : 8.56% (1,501,845주는 2020년 3월 6일 발행한 교환사채로 인해 한국예탁결제원에 예탁되어 있다) 기업 분석을 시작할 때에는 시총 3900억이 조금 안되었는데 자료를 찾고 정리하는 며칠새 4111억으로 올라있다 ㅋㅋㅋㅋ 아니 요즘 시장 너무 빠른거 아닙니까 ㅠㅠ 위닉스에 대한 집중투자를 고민할 정도로 회사가 좋아 보여서 경영진에 대해서 조금 더 꼼꼼히 조사해 보았다. 우선 한 줄 요약 결론을 내리자면 겉으로 보이는 주주환원정책은 좋으나, 속내는 모르겠다. 로 정리할 수 있다. 위닉스 경영진 ..

고려아연 리포트 읽기 (2020 12 17)

20201028 유안타 아연 판매량이 추정치를 하회 (아연 생상공정 정기 보수) 아연 생산량은 전분기 대비 -5% 감소 But 영업이익, 영업이익률은 높았음 아연 및 연 프리미엄이 전분기비 상승했기 때문 프리미엄 장기 계약 비중이 높은 내수 판매보다 수출 판매 프리미엄 상승 폭이 컸던 것으로 관측됨. 프리미엄은 제련업체와 수요업체 간 수급 균형에 따라, 또는 상품 가격 방향성에 따라 결정 원화 강세 및 Spot TC 약세 부담 존재 최근 약세 기조를 나타나고 있는 아연 및 정광 Spot TC 역시 4Q 뿐만 아니라 2021년 영업이익에 부담을 줄 개연성이 높아지고 있다. 2021 아연 정광 계약 TC를 250$/ton 으로 전망 (264에서 하향조정) COVID19 영향으로 국내 다수의 제조업체들의 제품..

리액트 리덕스 정리

리액트 생태계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컴포넌트의 상태 관련 로직들을 다른 파일들로 분리시켜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글로벌 상태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Context API와 useReducer 훅을 사용해 개발하는 흐름과 리덕스를 사용하는 방식이 매우 유사하다. Context API와 리덕스 차이 미들웨어 리덕스의 미들웨어를 사용하면 액션 객체가 리듀서에서 처리되기 전에 우리가 원하는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다. 특정 조건에 따라 액션 무시 액션을 콘솔에 출력 혹은 서버쪽에 로깅 액션이 디스패치 되었을 때 이를 수정해서 리듀서에게 전달 특정 액션이 발생했을 때 이에 기반하여 다른 액션 발생 특정 액션이 발생했을 때 특정 JS 함수 실행 유용한 함수와 Hooks reac..

[철강/금속] 2020 12 12 산업리포트 읽기

20201016 하이투자증권 9월 Spot TC가 급락한 아연의 경우, 중국의 증산 움직임에 유의할 필요 있음. 페루 / 볼리비아 중남미 공급 차질 지속, 중국의 자급률 상승 (원광 수입 증가, 메탈 수입 감소) 전기동 수급은 비철금속 중 가장 양호한 수준 유지 관련 생각 음 18중순까지 spot TC가 최하단이었다고? (고려아연은 아연 비중이 제일 크다) 정작 고려아연의 주가는 18월 초 피크를 찍고 18년도 중반까지 내려갔다가 19년도 초 잠깐의 반등을 하게 된다. 아연 spot TC는 18 중반까지 바닥이다가 18년도 11월에 급등해서 20년도 초까지 이어지는데 고려아연 주가는 이와 동행하지 않았다. 이는 주가가 실적보다 먼저 움직이기 때문은 아닐까? 아연/납 가격 상승 → 광산 증산 → TC 상승..

[철강/금속 산업] 신과함께 w. 이종형 연구위원님 (키움) (2020 12 08)

REF : https://www.youtube.com/watch?v=7U_GOrHiXP0 너무 좋은 자료를 유튜브로 접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왜 이렇게 좋은 컨텐츠가 조회수가 적은지 ㅠㅠ 슬프네요 ㅠㅠ 위의 유튜브를 학습 목적으로 정리하며 자료에 대한 스크린샷을 찍어보았는데 문제가 된다면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자료입니다) 철강 제품의 분류 열연강판이 판재류의 가장 기본 제품 : 냉연 강판이나 강관으로 다시 가공된다 후판은 '두꺼울 후'가 사용되는 두꺼운 강철판인데 조선 등에 많이 사용된다. 봉형강 (원통형 철 제품) 은 건설/건축에 많이 사용된다 같이 보면 좋을 youtube : https://www.youtube.com/watch?v=EvBys9okEbQ 철강 제조 공법 용광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