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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엔지니어링 1Q21 실적 리뷰 (2021 05 18)

이익 (연결) 매출 214억 → 517억으로 2배가량 상승 매출원가율 75.6% → 21년도 매출원가율 81.6% (6.0%p 상승) 판관비 92.5억 → 102.3억으로 약 8억원 상승 때문에 연결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적자이어감 지배지분 당기순이익은 11.2억원 이익 (별도) 매출 77억 → 382억, 큰 폭의 성장 매출원가율 82.3% → 77.4% 영업이익 -44.4억 → 6.3억 당기순이익 19.9억 별도 기준은 영업이익 흑자로 돌았으나, 어차피 수주 잔고가 바닥이라 별 의미 없다.. 근데 금융수익 - 금융비용이 13억이네 뭐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외화환산이익이었음.. 별 의미 없지 않을까?) OCF 59억, 기초 현금 115억 → 기말현금 205.8억 별도기준 현금 200억 ㅋㅋㅋㅋㅋ 이거..

2021 미스터 마켓 Ch1, 2, 3

Ch1 우리가 해야 할 투자의 방향은 명확하다 자기만의 기준 주식투자를 장기간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건은 리스크 관리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특정 현상에 대해 해석하는 능력을 갖추고, 그에 따른 본인만의 기준을 설정한 후 그것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그렇지 못했을 경우보다 높은 확률로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으며, 그래야 결과에 대해서도 후회가 없을 것이다. 예측과 대응을 구분하라 Q. 누가, 어떻게 '민감'하지 않다고 얘기할 수 있을까? 시장은 새로우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상수'가 된 '변수'에는 둔감하다. 예측과 대응. 매매의 기준을 외부 조건 - 가격 - 에서 찾으려고 하면 예측의 영역이고 본인 스스로가 세운 기준을 따른다면 대응의 영역이다. 즉, 나는 가치에 영향을 주는 Event 발..

[자동차 산업리포트] 2021 03 02 이베스트 - 자동차 전기차 모멘텀 확산 시작

바이든 정부의 GREEN(Growing Renewable Energy and Efficiency Now) Act 시행과 더불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투자가 확대되고, 기존에 유럽과 중국 중심으로만 형성되어 있던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지형이 빠르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 자동차 생산을 위한 투자가 급증할 것이다. 자동차 부품 서플라이 체인 전반에 걸쳐서도 큰 외형 성장세가 동반되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내연기관의 종말(?) : 내연기관 업체들 vs 신규 진입자 각국의 친환경차 규제 도입 가속화에 따른 전기차 시장 확산에 따라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과 신규 진입 업체들간의 치열한 M/S 공방이 예상된다. PBV(Purpose Built Vehicle) 방식이 상당한 메인스트..

[자동차 산업리포트] 2020 11 10 키움증권 - 자율주행이 행복한 시대

FSD 기능 확대 기대 ADAS 기능이 대중화 되며 교통사고 사망숫자 지속적인 감소세 기아차는 3Q 실적 발표에서 당사의 신차 구매시 안전 기능 옵션 채택율이 증가했음을 언급. 드라이브 와이즈 프로그램(SCC,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능 등 포함) 채택율은 3Q20 기준 각각 71%, 83%로 (vs 3Q19 K5 23%, 쏘렌토 58%) YoY 상승, HUD 채택율도 24%, 34%를 기록 자율주행이란 교통수단이 사람의 조작없이 스스로 판단하고 운행하는 시스템. 인지 → 측위 → 경로 계획 → 제어 머신러닝은 학습법 지도학습 / 비지도학습 / 강화학습 지도학습은 정답이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컴퓨터를 학습시키는 방법, 분류 / 회귀에 활용 비지도학습은 정답이 없는 데이터를 비슷한 특징끼리 군집화하며 새로운 ..

2020 05 01 현대엘리베이터 리포트 읽기, 그리고 짧은 결론

2017 03 09 유진투자 - 5년만의 배당재개(500원/주) 시가총액 1.416조 해외 엘리베이터 업체들의 매력은 바로 높은 배당성향에 있다. Schindler(스위스), KONE(핀란드) 등 엘리베이터 진입업체들의 높은 주가의 근원에는 바로 배당이 자리잡고 있다. 아파트와 주택착공이 증가되고 있음은, 건자재 시장 관점에서는 주목해야 하는 이슈이다. 2017 12 05 유진투자 - 국내 엘리베이터 경쟁 가속화: 히타치의 한국시장 재진출 시가총액 1.276조 2017년 한국 엘리베이터 시장은 12월 연말에 진행된 히타치제작소의 한국시장 재진출을 주목해야 한다. 히타치제작소는 과거 LS산전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63빌딩, 무역센터 등 한국 고층빌딩 납품사례가 많았었으나, 1999년..

2020 05 01 현대엘리베이터 사업보고서 읽기

2020 사업보고서 현대엘리베이터는 1984년 5월 23일 설립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을 생산 / 판매 / 설치 및 유지보수하는 운반기계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설업을 주 전방산업으로 하고 있다. 전방산업인 건설업이 경기 변동에 민감하기 때문에 당사의 사업환경 역시 국내외 경기, 설비투자, 경제 성장률 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승강기란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사람이나 화물 등을 상하로 이송하는 운반하역기계의 일종으로 엘리베이터 / 에스컬레이터 / 무빙워크 등이 대표적이다. 표준화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문을 통한 생산형태가 일반적이다.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사후 관리차원의 설비보수와 유지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산업이다. 건축공사에 있어서 공정 마무리 단계에 당사의 제품이 투입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