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6 2

2021 미스터 마켓 Ch1, 2, 3

Ch1 우리가 해야 할 투자의 방향은 명확하다 자기만의 기준 주식투자를 장기간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건은 리스크 관리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특정 현상에 대해 해석하는 능력을 갖추고, 그에 따른 본인만의 기준을 설정한 후 그것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그렇지 못했을 경우보다 높은 확률로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으며, 그래야 결과에 대해서도 후회가 없을 것이다. 예측과 대응을 구분하라 Q. 누가, 어떻게 '민감'하지 않다고 얘기할 수 있을까? 시장은 새로우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상수'가 된 '변수'에는 둔감하다. 예측과 대응. 매매의 기준을 외부 조건 - 가격 - 에서 찾으려고 하면 예측의 영역이고 본인 스스로가 세운 기준을 따른다면 대응의 영역이다. 즉, 나는 가치에 영향을 주는 Event 발..

[자동차 산업리포트] 2021 03 02 이베스트 - 자동차 전기차 모멘텀 확산 시작

바이든 정부의 GREEN(Growing Renewable Energy and Efficiency Now) Act 시행과 더불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투자가 확대되고, 기존에 유럽과 중국 중심으로만 형성되어 있던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지형이 빠르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 자동차 생산을 위한 투자가 급증할 것이다. 자동차 부품 서플라이 체인 전반에 걸쳐서도 큰 외형 성장세가 동반되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내연기관의 종말(?) : 내연기관 업체들 vs 신규 진입자 각국의 친환경차 규제 도입 가속화에 따른 전기차 시장 확산에 따라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과 신규 진입 업체들간의 치열한 M/S 공방이 예상된다. PBV(Purpose Built Vehicle) 방식이 상당한 메인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