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 20
- 별도 건기식 매출은 주요 거래처의 꾸준한 성장으로 46%의 고성장을 달성하였고, 수출 부문에서는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 23년 연결 매출 1조원 목표 (20년도 연결 매출 6,060억)
건강기능식품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해 중국 현지 법인인 Jiangsu Kolmar Meibao Keji Co. Ltd를 자회사로 설립하였으며, Yanti Kolmar Atomy Health Care Food Co. Ltd에 신규 투자 하였습니다.
현재 Jiangsu Kolmar Meibo Keji Co. Ltd는 2020년에 준공되어 21년 상반기 생산 가동예정이며, Yantai Kolmar Atomy Health CareFood Co. Ltd는 21년 상반기 준공 예정입니다.
또한 19년 초 해외 유통법인인 KOLMAR BNH Austraila PTY. LTD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해외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Q 21
당사는 건기식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기식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건기식
개별 건기식 시장은 소비자의 관심도에 영향을 받는 특징이 있다. 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한 '건강한 삶'에 대한 개인적 욕구 및 자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건기식 산업은 최근 5년간 총 매출액 기준으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최근 건기식 시장에 대한 수요가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목적으로 확대되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건기식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해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다. 현재 Jiangsu 콜마 20년 7월 준공되었으며, 연태 법인도 21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4Q 이사의 경영진단 똑같이 복붙했넹..)
화장품
화장품은 재화 측면에서는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필수 소비재적 성격을 갖고 있으며 산업 측면에서는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 생산 제품으로서 소규모 자본 투자형 산업이다. 또한 국내외 화장품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능력과 생산대응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 맞춤형 화장품 도입 본격화
- 화장품 유통채널 트렌드 변화
- ODM, OEM 업체 지속 성장
- 글로벌 착한가치, 착한소비 시대
- 할랄 화장품 시장 부상
- 내수 매출 감소 (건기식 590억)
- 수출 매출 증가 (건기식 436억)
- 합산으로는 증가
- 연결 매출 1700억 수준 (YoY 기준으로 +11.3%)
판매 방법 및 조건
- 당사는 ODM/OEM 전문 회사로서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다.
판매전략
- 기능성 신소재 개발 및 사업화 추진을 통한 신규 매출 창출
- 신규 거래처 확보
- 홈쇼핑을 통한 매출 확대
- 2014년 이후 홈쇼핑 시장에서 건강식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홈쇼핑이 건기식에 눈을 돌리는 것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관련 수요 증가뿐만 아니라, 건강정보 프로그램에 주력하는 종합편성채널들의 방송경향이 이러한 현상을 만들었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 해외 시장 진출
R&D 매출액 대비 1.30%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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