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1 13 대신증권 - 전고점 돌파를 기대해도 좋은 이유
- target P/E 17 → 18.5
- 4분기 성수기를 맞아 서머너즈워 매출 QoQ 반등, 야구 게임 매출은 프로 야구 시즌 종료로 QoQ 소폭 감소 예상
2021 01 19 이베스트 -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신작모멘텀 구간 진입. Multiple 상향 타당
2021 01 28 SK증권 - 서머너즈워 IP 확장과 야구 라인업 강화로 리레이팅 기대
- 서머너즈워 매출 연례 e스포츠 대회 SWC 개최 및 연말 특별 패키지 판매 등 성수기 효과로 전 분기 대비 8% 증가하며 일매출 11억원 수준 기록 전망. 야구게임 라인업 매출은 야구 리그 비시즌기 돌입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 전망
- 백년전쟁 올해 평균 일매출 4억원 기록하며 흥행 예상. 3분기 출시 예상되는 MMORPG 신작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올해 평균 일매출은 5.2억 예상
- 야구매니지먼트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OOTP 인수를 통해 기존 야구 라인업과 시너지 창출하며 서머너즈워 IP 의존도를 낮춰갈 전망
- target P/E 15.2x
2021 04 06 이베스트 - 1Q21 실적보다는 서머너즈워:백년전쟁 흥행수준이 관건
- 시총 2.165조
2021 05 13 대신증권 - 과도한 주가 하락, 백년전쟁은 선전 중
- 지속적으로 오르는 인건비
- 2Q 백년전쟁 홍보를 위한 마케팅비
2021 05 13 이베스트 - 백년전쟁 기대 이상의 빅히트인데 주가는 비정상적 조정
- 영업이익 컨센 미달 : PC게임 개발회사 올엠 연결편입에 따른 인력 증가, 연간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비용 반영 시기 배분 조정 등에 따른 인건비 증가요인에 기인
- 22년 매출 1조원 가이던스는 세부적으로 서머너즈워 포함 기존 게임 5,000억원, 백년전쟁 2,000억원(22년 연간 일평균 5.5억원), 크로니클 3,000억원(올해말 런칭 예정. 내년 연간 일평균 매출 8.2억원)
- 2Q21은 1) 백년전쟁 신규 반영 효과와 2) 서머너즈워 7주년 기념 프로모션 효과 (글로벌 DAU 다시 100만명 돌파. 유럽 동시접속자수 역대 최대치 기록, 최대 일매출 40억원 이상으로서 역대 출시 기념 프로모션 중 최대치)가 혼합되는 시기라는 점도 주목해야할 포인트이다.
신작 게임 리스트
- 1Q21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RTS - 수집형으로 덱을 모아서 8마리 vs 8마리)
- 런칭 후 초반 열흘간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이상, 일평균 DAU 75만 이상, 일평균 매출 10억원 이상
- 4Q21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MMORPG)
- 3Q20 (7/27 - 7/31) FGT 단행
- 3Q21 (7월) 글로벌 CBT 단행
- 4Q21말 글로벌 런칭 예정 (이베스트 추정 : 12월 중하순)
- MMO 장르로서 RTS 장르인 백년전쟁보다 히트수준 기대감 높음
- 21년 워킹데드 IP 활용 신작 (혼합장르 RPG)
- 2H21 런칭 예정, 워킹데드 신규 시즌이 9월인 점을 감안시 3Q21 9월경 글로벌 런칭 가능성 크다고 판단
- 잠정, 서머너즈워 중국 진출
- 2020-12-02 중국판호 획득뉴스. 개별 플랫폼으로 로컬라이제이션, RS 협의 등 필요하여 현 시점 구체적 런칭 일정 미정이나 향후 플랫폼별로 절차 이행하며 순차 런칭을 예상
- 2Q21 (E) : 매출 1900억 / OP 499억 / 지배주주 순이익 424억
- 3Q21 (E) : 매출 1851억 / OP 537억 / 지배주주 순이익 444억
2021 05 13 현대차증권 - 백년전쟁 승리 & 컨텐츠 기업 변모
- 1.77조
- 1Q 성과급 반영으로 인건비가 YoY +44.5% 상승, 금액으로는 73억원 증가한 영향
-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4월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된 이래 첫 열흘간 평균 DAU 75만명, 일평균 매출액 10억원을 기록하며 기대치를 상회한 점은 매우 긍정적. 서머너즈워 IP 기반 답게 매출의 50% 이상이 북미지역으로부터 나오고 있으며, 하반기 매출 안정화의 폭도 MMORPG 대비 급감은 없을 것이므로 연매출 2천억원 이상을 안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 서머너즈워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게임대회 개최를 통해 팬덤을 공고히 할 예정이고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OSMU 사업들도 점진적 확대 예정
-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도 여름 글로벌 CBT를 거쳐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중
- 서머너즈워와 백년전쟁만으로도 연간 2천억원의 OP 기반을 마련, 연말 크로니클로 매출의 퀀텀점프가 기대되며, 다수의 지분투자 및 JV를 통해 컨텐츠 value chain 전반을 빠르게 흡수
2021 05 13 IBK - 글로벌 컨텐츠 기업으로 진화
- 서머너즈워 7주년 프로모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DAU가 100만 이상으로 재상승하며 최대 일매출을 기록함. 백년전쟁은 4월 29일 출시 이후 일매출 10억원 이상을 유지하며 5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상승이 기대됨.
- 백년전쟁은 DAU가 75만명 이상을 기록했으며 북미 지역 매출이 50% 이상을 기록중인 것으로 파악.
- 기대작 MMORPG 서머너즈워 : 크로니클은 7월 글로벌 CBT를 진행할 예정으로 신작 모멘텀이 강화될 것
- 위지웍스튜디오, 미디어캔, 데브시스터즈 등의 지분 확보로 향후 글로벌 종합 컨텐츠 기업으로 성장하는 비전을 발표함.
- 컴투스 → 데브시스터즈 14.88%
2021 05 18 이베스트 - 백년전쟁 & 크로니클, 주요 관전포인트 대해부
- 글로벌 다수 국가 합산 매출로 첫 분기 일평균 매출 6억원 내외 기대했었던 컨셉
- 더구나 PvP가 핵심인 RTS 장르로서 특정 국가 초반 빅히트보다는 다수 국가 다수 유저 기반 e스포츠 게임으로 발전시켜 Long Run을 추구하는 컨셉
- 예상대로 주요 국가 (미국, 한국, 프랑스, 독일, 일본, 대만 등 6개국 85%) 골고루 중소박급 히트 + 나머지 국가 일부 기여
- 런칭 초반 매출 수준, 회사 및 시장 기대수준 초과 : 첫 열흘간 일평균 매출 10억원 이상, 일평균 DAU 75만명 이상,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이상
백년전쟁 런칭 첫 분기 영업일수 63일의 의미
- 분기 후반부에 런칭일을 배치하여 첫 분기 영업일수를 적게 책정하면 첫 분기 일평균 매출 극대화 효과가 있음. 대신 이 경우 둘째 분기 일평균 매출 하향셋업 속도는 클 수 밖에 없음
- 백년전쟁은 4/29에 런칭하여 2Q21 영업일수는 63일
2021 06 29 이베스트 - 백년전쟁 초반 히트 후 5~6월 부진, 크로니클 일정 연기
- 21 OP 컨센 985억 / 22 OP 컨센 2046억 / 23 OP 컨센 271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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