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9 4

[철강 산업리포트] 2021 06 08 메리츠 - 쉴 때도 되었다

전체 본문은 메리츠에서 받을 수 있나 보다 ㅠ... 한경 컨센서스에 올라온 자료는 detail이 삭제된 자료였다. 철강은 올해 수익률을 책임져준 고마운 섹터.. 메리츠에서 중립의견이 나왔는데 몇 가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1. 중국이 정말 환경 규제의 철폐를 원할까? - 중국 입장에서 원자재 가격 안정과 환경 규제 중 무엇이 더 중요할까? 2. 봉형강류 수요는 무조건 좋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판재는? - 자동차 호경기, 가전은 코로나 이후로 갈 수록 애매해질 수 있고.. 조선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호경기, RIG count 올라오는 중.. - 미국 대규모 부양책은 아직 시작도 안했지만, 미국 열연가는 톤당 1700$ 갱신중.. 반덤핑 관세 조절 얘기까지 나오고 있을 정도. 3. 그렇다면 모니터링해..

JVM APM - 핀포인트 최신 버전(2.2.0) 다운로드

1. 일단 EC2 를 만들었다. sudo apt-get update mkdir -p /home/ubuntu/app/pinpoint # /home/ubuntu/app/pinpoint mkdir -p /home/ubuntu/app/pinpoint/hbase/data mkdir -p /home/ubuntu/app/pinpoint/zookeeper 2. 일단 HBase를 설치한다 https://cyberx.tistory.com/164 Apache에서 만든 하둡 기반의 분산 관리형 DB HBase 개념 정리 HBASE 란? 1.1 HBase 소개 Hadoop의 HDFS위에 만들어진 분산 컬럼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구조화된 대용량의 데이터에 빠른 임의접근을 제공하는 구글의 빅 테이블과 비슷한 데이터 모델을 ..

[철강 산업리포트] 2021 05 26 유진투자 - 추세는 끝나지 않았다

대규모 경기 부양이 가져온 실수요 현재 수요 증가의 상당부분은 실수요에 의해 지지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펜데믹의 타격에서 회복하기 위한 각국 정부의 정책 효과는 인프라투자 뿐 아니라 완성차, 가전과 같은 소비재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2022년까지 중국의 철강 수요를 견인하는 것은 인프라 투자로 지난해 착공한 프로젝트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신규 프로젝트가 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외 지역에서는 완성차를 중심으로 탄력적인 수요 회복이 기대되며 특히 인도, EU, 미국의 수요 회복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 물가 안정과 경기 모멘텀 중국이 경기 부양책을 회수하여 실수요 모멘텀을 꺾기 전에는 추세를 바꾸지는 못할 것으로 판단한다. 원자재 가격과 물가를 잡겠다고 경기 모멘텀에 영향을 줄 수..

[철강 산업리포트] 2021 05 25 하나금투 - 산업의 구조적인 변화에 베팅할 때!

중국의 탄소중립과 철강산업의 구조적 변화는 여전히 유효 단시간에 탄소 감축이 가능한 것은 결국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산업의 에너지 소비 총량을 통제하는 것이고 중국내 탄소 배출의 15%를 차지하는 철강 산업이 그 첫 번째 타겟으로 선정된 것은 당연하다. 연말로 갈수록 중국 조강 생산은 감소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H21에도 타이트한 중국 철강 수급 지속 전망, 미국향 철강 수출 회복 기대감 최근 글로벌 철강가격 급등은 중국이 주도하는 것이 아닌 각국의 타이트한 철강 수급이 가격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특히 미국과 유럽 철강 내수가격은 동아시아보다 훨씬 높은 수준까지 상승할 정도로 공급부족이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의 이번 조치가 글로벌 철강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과거보다는 제한적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