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2

투자에 대한 생각 (하워드 막스) #11 역투자란 무엇인가? (Contrarianism)

11. 역투자란 무엇인가? (Contrarianism) 다른 사람들과 반대로 행동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사람들이 매도할 때 사고, 매수할 때 팔아야 한다 다만 그렇게 하는 것이 쉬울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재가치와 심각하게 동떨어진 사례를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통념을 거스를 수 있는 베짱도 충분히 있어야 하며, 시장이 언제나 효율적이고, 따라서 옳다는 근거 없는 믿음에 저항할 수도 있어야 한다. 이렇듯 단호하게 행동하려면 그 기반이 되어줄 경험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을 이해해주고 끈기 있게 지지해줄 수 있는 지지 세력도 있어야 한다. 시장이 이성으로 채워지기를 기다리는 동안 극단적인 상황을 잘 넘길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당신은 가장 전..

[디스플레이 이론 정리 I] 디스플레이 기술의 기원 / 픽셀과 해상도 / TFT

최근 1~2주간 디스플레이 공부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이하 SDC)에서 발간해준 '디스플레이 톺아보기'를 시작으로 증권사 산업 리포트, 장비 chain 사업보고서, 소재 chain 사업보고서를 조금씩 읽어나가는 중이다. 아직 디스플레이에 산업 전반에 대한 나의 생각을 갖기도 어려운 레벨이고 읽을게 한~~참 남았다. 그래도 우선은 테크니컬한 이론에 대해서는 상당 부분 습득했으니, 이론부터 블로그에 조금씩 정리해보려고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디스플레이 톺아보기에서의 '디스플레이 기술의 기원 / 픽셀과 해상도 / TFT'에 대한 정리 포스트이다. 디스플레이 기술의 기원 디스플레이 : 전자공학에서 뜻하는 디스플레이는 '표시장치'라는 뜻으로서 각종 전자기기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출력장치를 ..